1. 쓰레드간 CPU 점유 경쟁 상태 때문일 수 있으므로 디코딩 쓰레드에 적절한 sleep()을 넣어본다.
2. 출력버퍼를 OpenGL에서 출력하는 도중에 디코딩 쓰레드가 해당 버퍼에 접근하는 게 아닌지 조사해본다. 출력버퍼 큐를 의미있는 수준으로 늘려서 테스트한다. 궁극적으로는 두 쓰레드가 철저하게 배타적으로 데이터를 접근할 수 있도록 로직을 바꾼다.
3. 메인 콘트롤러 쓰레드 수준에서는 출력버퍼가 멀쩡한 것 같은데 OpenGL 위젯으로 넘길 때 시간차가 발생한다. 혹시 이것이 출력버퍼의 무결성을 해치는 것이 아닌가 의심. 그렇다면 OpenGL 위젯과 메인 컨트롤러를 합치면 어떻게 되나. 간단히 말해서 emit 없는 세상이 된다면… 위의 시도가 실패로 돌아가면 못할 것도 없다.
4. 이래도 안되면 하드웨어가 발전할 때까지 비주얼드나 하면서 기다릴까? 인텔 힘내라! 엔비디아도 사랑해!
5. 이러다가 그래픽 드라이버만 바꿨는데 문제가 해결되면 허무해서 어쩌지?
6. 그런데 난 지금 아픈 사람. 몸살나서 누워 있다가 이게 무슨 짓인가. 거실 청소만 하고 다시 자자.
7. 오늘도 이발 못하면 차라리 죽어버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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